리노공업, 좋은 기업 애매한 주가

어제(8일) 리노공업의 주가가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흙 속에서 진주 찾기.. '52주 신저가 17선'

리노공업 주가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다, 지금은 잠시 쉬어간다.

[그래프1] 리노공업 주봉 차트

키움증권 영웅문


리노공업 주가 상승엔 '실적 상승'이 뒷받침한다. 다시 말해, '그냥 막 오른' 건 아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주가 상승이 탄탄하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최근 실적 증가율이 크게 둔화되면서, 주가 상승을 이끈 세력 중 '기대에 가득 찬' 세력이 빠져나간 것으로 보인다. 이는 현재의 주가 조정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난 리노공업이 '좋은 기업'이라는 데에 의구심이 없다. 다만, 현재의 주가가 기업 가치 대비 비싸냐는 질문에는 '다소 그렇다'고 답할 거다. 리노공업의 최대 가치는 19만5000원이라고 생각한다. 안전마진을 확보한다는 개념하에서 30% 할인을 매기면 13만6500원이된다. 정리하면 리노공업의 주가가 13만선일 때 매수를 고려해볼 수 있겠다. 더 큰 욕심으로는 리노공업의 주가가 11만원대에 내려갔을 때 매수를 시작하고 싶다. 물론, 현재의 투자 매력도(실적 흐름, 수익성 등)가 유지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위의 가치 추정은 다소 '과하게 보수적'이다. 리노공업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이 있다면, 52주 최저가를 기회로 '매수'를 시작해도 되지 않을까 한다. 다만, 다소 높은 가격에 매수를 시작한다면, '반드시 분할매수'로 위험을 낮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