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에는 고급 브랜드를 알리는 등급이 있다. 바로 '블랙'이다. 프리미엄 제품명인 블랙이 최초로 쓰인 제품은 신라면이다. 그리고 신라면에 이어 새우깡 프리미엄, '새우깡 블랙'이 새롭게 나왔다. 새우깡 블랙은 CU에서 샀으며, 금액은 2000원이다.
맛은 괜찮았다. 새우깡의 짠 맛이 좀 고급스럽다고 해야 하나. 인터넷 후기로는 '불만'이 더 많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다. 다만, 2000원이란 가격을 생각하면 만족도가 떨어지긴 한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일반 새우깡은 90g짜리가 860원이다. 블랙은 80g에 990원이다. 일반 새우깡은 1g에 9.5원, 블랙은 12.375원이다. 이를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블랙이 대략 30% 정도 비싸다.
농심은 원래 선호하는 기업은 아니다. 실적이 안정적이지 않고, 무엇보다 수익성이 높지 않다는 점이 매력적이지 않다. 다만, 소비자가 쉽게 와닿는 분야의 사업을 한다는 점이 '공부하기 좋은' 기업이라 생각한다. 즉, 오리온, 농심, 롯데제과를 놓고 비교 분석하면 기업을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물론, 라면 업계(오뚜기, 삼양식품 등)과 함께 비교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식투자 >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노와이어리스, 훌륭한 직원이 있었네 (0) | 2021.12.13 |
---|---|
쌍용C&E, 잘난 놈은 어려움을 잘 헤쳐나가겠지 (0) | 2021.12.13 |
코엔텍, 실적 점검 → 배당 수익률 5%? (0) | 2021.12.07 |
에코마케팅, 자신있으면 덤벼라! (0) | 2021.12.06 |
삼성카드는 뒤쳐지는데.. 마이데이터 사업 시작한다 (0) | 2021.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