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투자 포인트
# Megabrand(메가브랜드) '불닭볶음면' 보유
#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6.6%
# 수출로 올리는 매출 중 면 스낵 비중은 98%
■ 1분기 실적 부진
#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
# 환율, 원재료, 해상운임비 등 영향 → 수출비중이 높은 삼양식품에 큰 타격
# 다만, 현지 수요가 하락된 것은 아니며, 해외 시장 진출 지역 다각화 기대
☞ NH투자증권, '삼양식품, 쉽지 않았던 외부 변수' 참고 (2021년 5월 18일)
■ 국내 시장 매출 부진
# 내수시장 면스낵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23%
#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하락 추세가 지난 2020년 1분기 이후 지속 중
☞ 대신증권, '부진한 내수, 선방한 수출' 참고(2021년 5월 18일)
■ 수익성 감소세
# 영업이익률이 17.1% → 16.9% → 14% → 10.5% → 10.3%
# 환율, 원재로, 해상운임비 등의 영향이 축소 되었을 때 영업이익률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메가브랜드 경쟁력'을 잃은 게 아닌가 고민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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