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주가 올릴려면 '재료'가 필요해

더블유게임즈가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 매출액은 14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426억원, 지배기준 순이익 2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3%, 20.3% 감소한 수치다. 전반적으로 실적이 부진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최근 실적의 꺾임이 분명히 보인다. 매출액이 2020년 최고점을 찍은 후 완만하게 감소하고 있다. 다만,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로 대표되는 '수익성'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한다. 즉, '성장성' 매력은 없지만, 돈은 많이 남기는 상황이다.


더블유게임즈의 주가가 부진한 이유는 '성장 재료'가 없기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는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DDI)의 나스닥 상장에 대한 기대로 주가가 오르내렸지만, 이젠 이마저도 없다. 이런 상황에서 '실적'이 잘 나오면 주가가 반등할 수 있지만, 불행히도 실적은 2년 연속 꺾임세다. 시장이 더블유게임즈에 주목할 만한 점이 없는 셈이다.

[그래프] 더블유게임즈 주봉 차트

키움증권 영웅문


추가로 나스닥에 상장한 DDI는 2022년 1분기 실적이 부진했다. 10일(현지시간) 발표한 DDI의 1분기 매출액은 85.5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96.7백만 달러 대비 11.5% 감소했다. 같은 기간 조정 EPS(주당순이익)은 7.46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8.77달러 대비 15% 감소했다. 일간 활성 고객 매출액은 2021년 1분기 0.99달러에서 작년 1분기 0.97달러로 소폭 감소했다.

돈은 잘 벌지만, 주가가 상승할 이유도 없는 현 상황을 회사는 어떻게 타개할 것인지 궁금하다. 한편, 투자자 입장에선 성장에 대한 예상치를 크게 낮추고, 매수 단가에 신경을 쓰는 투자전략을 짜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