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전기차 캐즘 통과, 본격 반등은 시간 필요"

 

증권가 "전기차 캐즘은 통과, 그러나 본격 반등까지는 시간 더 필요". 저는 이 말을 '적당한 분산투자 계획을 갖고 있다면, 2차전지 매수'라고 해석합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이브이-볼륨스닷컴(EV Volumes.com)에 따르면 1월 글로벌 EV 판매량은 133만 대로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28.9% 늘었습니다. 유럽이 친환경 정책에 진심인 만큼 전기차 판매도 가장 많이 증가하는 모양새네요.

 

2차전지株 반등…증권가 "본격 반등은 아직, 캐즘은 저점 통과“

 

2차전지株 반등…증권가 "본격 반등은 아직, 캐즘은 저점 통과“

글로벌 전기차(EV) 판매량 증가로 국내 주요 배터리사와 2차전지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하며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증권가는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둔화)이 정점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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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가는 전기차 판매가 살아나면서 배터리 기업 실적도 살아날 것으로 기대를 받지만 아직 '재고 처리'가 남았다고 설명합니다. 즉, 제대로 된 실적 반등은 재고를 대부분 소진할 때쯤 일어날 것으로 예상했죠. 시기로는 올해 하반기를 꼽았습니다.

 

저는 전기차가 '대세'가 되는 방향성은 변함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두 가지였는데요. 수요에 비해 앞서갔던 '공급', 실적에 비해 앞서간 '주가'입니다. 심하게 앞서간 공급과 주가로 인해 현재 조정을 심하게 받고 있죠. 그러나 방향에 변화가 없기에 구조조정 후 살아남은 자는 모든 열매를 얻게 되겠죠.

 

동시에 투자자는 관리 가능한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산투자에 대한 이해와 자금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할 수 있다면 2차전지에 서서히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위험을 관리하지 못한다면, 수익률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대세'를 확인 후 따르는 게 좋죠. 또, 투자금이 크지 않다면 대세를 따르는 게 좋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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