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케미칼, 올해 2분기 실적 확인해보자

20일 KB증권에서 나온 한솔케미칼 리포트다. 제목은 '하반기 실적 개선에 초점'이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각각 Buy, 25만원(하향)이다.

 

먼저, 작년 4분기 실적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매출액 2165억원(YoY 4.2%)

- 영업이익 257억원(YoY -27.6%)

- 영업이익률 11.9%

 

이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올해 1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예상했다.

- 매출액 1946억원(YoY -12.4)

- 영업이익 359억원(YoY -33.6%)

- 영업이익률 18.5%

 

김동원, 박주영, 유우형, 이경아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의 생산라인 재조정에 따른 출하감소 영향으로 1분기 실적이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전했다.

 

연구원들은 "1분기 현재 IT 소재 수요는 메모리 반도체와 TV 출하감소, 선진시장 경기둔화 영향으로 회복세가 다소 더딘 것으로 판단한다"며, "하지만 하반기 실적 가시성은 높아질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그에 대한 근거로 1)과산화수소의 추가적인 판간인상에 따른 원재료비 부담 완화가 전망되고, 2)프리미엄 TV 시장확대에 따른 QD OLED TV 출하증가로 QD 소재 라인 가동률 시대되며, 3)EV 소재(binder, tape), 프리커서(precursor) 출하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 매출액 9009억원(YoY 1.7%)

- 영업이익 1742억원(YoY -6.5%)

- 영업이익률 19.33%

 

연구원들은 "분기 실적은 1분기에 저점이 예상되고, 3분기까지 우상향하는 흐름이 예상된다"고 한다. 또, "한편 과산화수소는 LNG 가격 하향 안정화와 판가인상을 통해 하반기 실적개선이 전망되며, EV 소재 매출은 견조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 리포트를 읽은 후

이번 분기 실적이 저점일 지가 관건이다. 올해 반도체와 TV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리포트에 작성한 것과 같은 실적이 나올지 궁금하다.

 

실적 예상에 따르면 2분기부터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그 실적을 확인하면서 투자를 고민하면 좋을 것 같다. 그때도 현재와 같은 주가 수준 (PER 13~14배)을 유지한다면 투자할 만하고 생각한다.

 

만약, 한솔케미칼의 경쟁력을 믿는다면, 분할매수가 답일 것이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리포트를 읽고, 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또, 이 글은 리포트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며, 남탓을 하다간 인생이 피곤하고 투자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본인에게 도움이 될 방향으로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