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밸류에이션 매력이 상대적으로 높다

28일 삼성증권에서 작성한 휠라홀딩스 리포트다. 제목은 중국 Fila에 Focus!.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각각 BUY, 5만원이다.

 

리포트를 작성한 최지호, 양일우 연구원은 "올해 휠라 중국 사업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달할 전망으로, 휠라 브랜드 가치 평가 잣대가 한국/미국 휠라가 아닌, 중국으로 전환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두 연구원은 "2009년 합자회사 설빙르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휠라가 12년 후인 2021년 중국 패션 브랜드 7위, 2022년 6위를 달성하며, 최상위권 브랜드 안착에 성공했다"며, "어난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의 스포츠캐주얼 제품 포트폴리오가 중국의 건강/헬스 관심 증대 트렌드와 결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현재 중국 헬스 시장 잠재력을 고려할 시 중국 사업 성장여력은 풍부하다고 판단한다"며, "올해 중국 휠라는 전년 대비 15% 성장하며, 사업 부문 내 유일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리포트를 읽은 후

이날 삼성증권에서 의류주 리포트가 쏟아져 나왔는데, 공통점이 '중국시장'에 대한 내용이다. 다소 과한 느낌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중국 시장이 단기간 이슈로서 '긍정적'일 수 있지만, 장기간 봤을 때 '답'은 아니다. 궁극적으로 매출 다변화가 '답'이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상승시켜줄 것이다.

 

개인적으로 휠라홀딩스의 주가가 '싸게 거래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F&F에 비해서 매력적인지 의문이다. 특히,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를 고려한다면 더욱 더 F&F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휠라홀딩스의 밸류에이션이 F&F보다 더 싼 매력은 있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리포트를 읽고, 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또, 이 글은 리포트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며, 남탓을 하다간 인생이 피곤하고 투자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본인에게 도움이 될 방향으로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