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 속에서 보물 찾기.. '52주 신저가 종목 리스트'

조회 수를 보다보니, '52주 신저가' 종목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전 글은 2월 18일에 작성했기에,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해보자. 

☞ '싸게 산다'.. 52주 신저가 경신 종목

참고로, 지난 번에 관심종목으로 봤던 종목은 △이마트 △현대건설기계 △휴비스 △시디즈 △아이에스이커머스다. 2일 종가 기준 각 수익률을 보면 △이마트 +2.3% △현대건설기계 +13.5% △휴비스 +8.6% △시디즈 -3.4% △아이에스이커머스 +250%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는 -2.1%, 코스닥 +2.3%를 기록해 관심종목의 주가가 상대적으로 괜찮았음을 알 수 있다.

시디즈만 수익률이 안 좋은데, 오늘 뽑은 52주 신저가 리스트에도 들어온 이유다. 


지난 글보다 관심 종목은 현저히 줄었다. 특히 올해는 '대형주'에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위 리스트에서 관심가는 종목이 더 없다. 

시디즈는 안타깝다. 괜찮은 종목인데, 업황이 좋지 못한 것과 최근 ROE가 떨어진 영향이 주가를 상승시키지 못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다만, 시디즈의 의자가 '고가 브랜드'라는 점에서, 업황이 살아나면 가장 먼저 인상적인 실적을 보여주리라 생각한다.

NHN한국사이버결제도 최근 '결제 관련주'가 부진하면서 주가가 내려갔다. 반대로 ROE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해 투자 매력도가 올라갔다. 현재 주가가 너무 급락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하방을 잡아주는 걸 참은 후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 괜찮을 거라 생각한다.

나머지 종목 중 '넷마블'과 '위닉스'가 관심이 가긴 하는데, 두 기업은 '계속 아쉬운' 기업이다. 무언가 크게 변하지 않는 이상 관심만 가고 사진 못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