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배당주보단 '배당 성장주'를 사자

주식 투자에서 '성장'은 가장 매력적인 단어다. 그러나 '성장'은 '불확실성'에 대한 대가로서, 투자자를 '불안하게' 만드는 요소기도 하다. 이런 불안감이 커질수록 투자자는 '배당주'를 찾게 된다.

만약 불안감을 낮추면서 주식투자에 꽃인 성장을 차지할 방법은 없을까. 이는 마치 게임에서 '최고의 무기'를 가지는 것과 같은 기분일 것이다. 그리고 실제 그런 최고의 무기가 있다. 바로 '배당 성장주'가 그렇다.

지난 48년간의 기록으로 '배당 성장주'의 실질적 매력을 보자. 하늘색 선이 '배당 성장주'의 수익금이다. 이 수익금은 S&P500에 투자했을 때보다 3배 많다. 단순히 배당을 주는 종목군과 비교해도 1.63배 많다. 



재밌는 사실은 그냥 배당주에 투자해도 시장대비 1.84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말은 '배당 성장주'라고 생각하고 투자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배당주'였다고 해도 괜찮다는 말이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는데, 배당주에 투자하면 실수를 '너그러이' 용서받을 수 있다. 더 좋은 점은 실수를 해도 시장대비 더 좋은 수익률을 올린다는 점이다.

결국 우리는 배당 성장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배당 성장주에 투자하면 '벼락 부자'가 되긴 힘들지만, 내 자산을 꾸준히 늘리는 데는 아주 유용하다. 그리고 이보다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방법은 없을 것이다. 

참고: https://bit.ly/3AM1V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