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조, 다시 한 번 '관심'

21일 유안타증권에서 발간한 인터로조 리포트다. 제목은 '매출 성장과 밸류에이션 상향 요인 확보'다. 투자의견은 'BUY(유지)', 목표가 3만4850원(유지)다.

 

작년 연간 실적은 다음과 같다.

- 매출액 1263억원(YoY 8.1%)

- 영업이익 314억원(YoY 11.8%)

- 영업이익률 24.86%

 

이 실적은 유안타증권에서 예상한 잠정실적을 하회했다고 한다. 권명준 연구원은 "매출처 및 매출 국가 확대에도 불구하고 신규 공장(제3공장)의 정상가동이 예상보다 늦게 진행되었기 때문이다"며, "2022년 9월 이후 안정화를 찾았다"고 설명했다.

 

인터로조는 2월 공시를 통해 올해 실적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 매출액 1495억원(YoY 18.4%)

- 영업이익 415억원(YoY 31.9%)

- 영업이익률 27.75%

 

권 연구원은 "1)매출처 및 수출 국가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2)판매단가 인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3)제3공장에서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해졌다"며, "1)이익률이 높은 실리콘하이드로겐의 매출 빕중이 상향되고 있으며, 2)제3공장이 자동화라인으로 구축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익률 개선 역시 동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1)2023년 이후 중국 리오프닝 시작에 따른 수요 개선, 2)중국 신규 고객사 확보를 통해 2023년 중국 수출액은 큰 폭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권 연구원은 "글로벌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 미 FDA 인허가가 진행 중이다"며, "미국은 전세계 35~40%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며, 인터로조가 진출하지 못한 시장이기 때문에, 연내 FDA 인허가 취득이 기대된다"고 의견을 밝혔다.

 

올해 예상 실적은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 매출액 1503억원(YoY 19%)

- 영업이익 421억원(YoY 34%)

- 영업이익률 28%

 

※ 리포트를 읽은 후

매력적인 종목이라 생각한다. 다만, 관심을 가졌을 때 주가가 상승하며, 실제 투자를 하지 못했다.

 

주가 수준은 이미 높아졌으나, 최근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 다시 살펴볼 계기가 생겼다. 리포트 내용을 참고해 다시 한 번 '기업가치'를 계산해보려고 한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리포트를 읽고, 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또, 이 글은 리포트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며, 남탓을 하다간 인생이 피곤하고 투자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본인에게 도움이 될 방향으로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