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티, 자세히 살펴보기로 '다짐'

17일 IBK투자증권에서 나온 제이티 리포트다. 제목은 'DDR5 최대 수헤는 바로 나'다. 투자의견은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1만5000원'이다.

 

회사는 작년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한다.

- 매출액 819억원(YoY 25%)

- 영업이익 160억원(YoY 43%)

- 영업이익률 19.5%

 

이 실적에 대해 이건재 연구원은 "반도체 장비 섹터 내에서 유난히 두드러진 실적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실적 성장의 주된 원인으로는 "IDM 업체들의 DDR5 전환이 제이티가 높은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는 번인소터 장비 시장의 직접적인 전방산업이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또, "2022년 연간 실적을 통해 동사가 DDR5 수혜라는 점이 확실시 되었기 때문에 향후 DDR5 확산에 따른 수혜 기업 선정 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설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비메모리 핸들러 수주가 추가 투자포인트라며, "국내 비메모리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어 의미 있는 수량의 납품이 나타나진 않고 있다"며, "하지만 AI와 자동차 등에서 사용되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중요도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국내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성장은 확실시 되고 있고, 이미 제이티의 장비는 양산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사의 추가 수주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 리포트를 읽은 후

잘 모르는 기업인데, 리포트를 읽으면서 관심이 갔다. 아직 잘 모르는 기업이라 의견을 말하기는 섣부르다. 대신 하나씩 살펴보며, 투자 매력이 얼마나 큰 지 계산해봐야겠다.

 

최근 DB하이텍이 주가 하락에도 호실적을 발표해 투자 매력도가 높아졌는데, 제이티도 이런 기조를 함께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싶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리포트를 읽고, 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또, 이 글은 리포트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며, 남탓을 하다간 인생이 피곤하고 투자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본인에게 도움이 될 방향으로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