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 의심할 여지없다! 주가만 가면

정말 훌륭한 기업이다. 매출, 영업이익이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의심이 사라진다'. 케이아이엔엑스는 그런 기업니다. 


NH투자증권에서는 5G 보편화와 OTT 서비스 확산 등 데이터 사용량 급증이 국내 데이터센터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며, 이는 케이아이엔엑스 실적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 분석했다. 여기서 말한 2가지 5G 보편화와 OTT 서비스 확산은 시간의 문제일 뿐 '언젠가는 될 이슈'다. 다시 말해, 케이아이엔엑스의 실적도 계속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단 의미다. 

NH투자증권


리스크 중 '과천 데이터센터 정상화 지연'이 가장 주의해야 할 요소라 생각한다. 과천 데이터센터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운영 개시 시점에 고객 입주율은 약 30%로 기대되며, 3년 내 100%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고 한다. 이 시나리오대로 흘러가는지 잘 확인해야겠다. 

NH투자증권


케이아이엔엑스의 주가는 2020년 '급등한' 이후 큰 조정을 받았다. 올해 들어서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의 주목도가 컸던 만큼, 오랜 기간 외면을 받고 있다 할 수 있다. 

[] 케이아이엔엑스 일봉 차트

키움증권 영웅문


잘 나가는 기업은 결국 다시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 다만, 그때가 언제인지 모를 뿐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케이아이엔엑스와 같은 기업을 산 후 기다리는 것이다. 

케이아이엔엑스, 매수가에 욕심을 내다보니 'HO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