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텍코리아, 물이 들어온 것 같은데

18일 IBK투자증권에서 나온 펌텍코리아 리포트다. 제목은 'Rerating 시작'이다. 투자의견은 매수(유지), 목표가는 3만원이다.

 

채윤석 연구원은 "K-Culture 선호 현상, 커머스 환경의 변화(오프라인 → 온라인)로 국내 화장품 산업이 인디브랜드 중심의 외형 성장을 기록하고 있어 Free Mold 용기에 강점을 지닌 동사에게 수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은 다음과 같이 예상했다.

- 매출액 712억원(YoY 15%)

- 영업이익 95억원(YoY 26%)

- 영업이익률 13.3%

 

해당 실적은 분기 최대 실적이다. 채 연구원은 "화장품 인디브랜드 성장이 고객사 다변화로 이어지며, 매출 안정성과 성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며, "2분기 일부 기존 브랜드향 매출이 부진했으나 조선미녀, 투쿨포스쿨, 닥터지, 카바코리아, AHC, 라운드랩 등의 다양한 인디브랜드가 전사 매출을 견인했으며, 선제품 튜브 성장으로 부국티앤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4% 성장한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전방시장의 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률 모두 상향되는 구간에 돌입했기 때문에 본격적인 리레이팅 시작 시점인 것으로 판단하며, 향후 글로벌 고객사 확보에 따른 추가 프리미엄 적용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 리포트를 읽은 후

2023년 연간 영업이익 예상치는 349억원이다. 17일 시가총액은 2790억원으로, 예상 영업이익의 8배 수준이다. 영업이익률은 12.8%, ROE 12.7% 수준이다. 밸류에이션과 수익성을 봤을 때 관심을 가질 만 하다. 그러나, 안전마진을 두둑히 확보하고 투자할 수준은 아니다.

 

현재 시장 분위기를 본다면 중소형 화장품과 그 관련주에 관심을 가질만 하다. 다만, '매수 후 보유'하기에는 안전마진이 아쉽다. 현재 업황에 분 순풍을 타고 적절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더 적절한 투자 전략같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리포트를 읽고, 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또, 이 글은 리포트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며, 남탓을 하다간 인생이 피곤하고 투자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이 글을 본인에게 도움이 될 방향으로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