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또 꽝 + 케이프 추가 매수

로또와 난 인연이 없는걸까. 6만원을 투자했고, 5000원 한 번 되었다. 이제는 1등이 아닌 5만원이라도 한 번 됐으면 하는 소박한(?)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물론, 막상 5만원이 되면 그 다음 단계를 희망하게 되겠지만.  


로또 구입에 맞춰 주식에 5000원을 추가 투입했다. 이번에 매수한 주식은 '케이프'다. 케이프를 산 이유는 간단하다. 현재 보유 중인 종목 중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보유 종목 수가 가장 적은 게 케이프였기 때문이다. 오늘 케이프를 구입함으로써 마이너스의 모든 종목을 2개씩 보유하게 되었다. 


최근 주식시장이 반등하면서 계좌 수익률이 플러스로 전환했다. 총 자산은 6만552원으로, 수익률은 +0.92%다. -100%인 로또에 비해 아주 선방 중이다.

최근 코웰패션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계좌 수익률을 끌어 올렸다. 주가 상승 원인으로는 꼽히는 것은 '본업 성장 + 로젠 택배 인수 효과'다. 이 두 근거가 본업과 연관성도 높고 강해 '매도'보다는 '보유' 의견을 갖고 있다. 다만, 오늘 8%까지 올랐다가 빠져 1%대로 마무리한 것은 아쉽다. 이런 움직임은 향후 주가 흐름을 더 주의깊게 봐야한다는 신호다. 결국 트레이딩 대응은 '버텨주는 힘'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고 본다. 물론, 위 계좌는 매수&보유 전략이기 때문에 '끝까지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