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가요 눈이 가~♬

52주 최저가 경신 종목에 눈이 가요~♩

기사를 보니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박셀바이오, 더존비즈온, 에스원 주가가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이 중 박셀바이오를 제외한 4개 종목은 분석해 볼, 또는 투자해 볼만한 종목이라 생각한다.

☞ [52주 최저가] 셀트리온 3%↓, 5개 종목 장중 신저가

참고로, 52주 최저가를 경신하면서 관심을 가진 종목 중 하나가 LG생활건강이다.

☞  저라면 삽니다... 'LG생활건강'

위 글에서 크게 2가지를 제안했다. 먼저, 110만원 주가가 내려가긴 힘들다고 봤다. 현재 주가가 107만6000원이고, 작년 11월 30일에 105만4000원으로 내려갔으니 이 예상은 틀렸다. 다만, 큰 범위에서 틀린 정도는 아니라는 것에 '자기 합리화'를 해본다.

다음으로 1년간 긴 안목으로 분할매수하면 좋겠다고 했다. 분할매수하는 분께는 현 상황도 여전히 '좋은 주식을, 싸게 살' 기회다. 특히, 이렇게 시가총액이 큰(= 무거운 또는 코끼리) 종목일수록 전체 투자 기간을 길게 잡아야 한다. 긴 안목으로 분할 매수해 투자금을 키우고, 시장과 산업의 변화를 길게 즐겨야 한다. 투자 수익률보다는 '투자 수익금'에 집중해야 한다. 쉽게 말해, 삼성전자는 다른 소형주처럼 2배, 3배 상승을 쉽게 이루진 못하기 때문이다.

이런 투자 전략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스원과 같은 기업에도 유용하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미시 투자전략'을 잘 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