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 맘 카페 유명 템은 누가 만드나?

네오팜은 맘 카페에서 유명한 제품을 생산하는 화장품 회사다. 개인적으로는 오랜기간 지켜봤고, 계좌에 들어갔다 나갔다하는 종목이다.

지난 주말 오랜만에 올리브영에 갔다. 여러 제품을 살펴보던 중 '더마비'라는 브랜드가 눈에 들어왔다. 운명(?)처럼 끌린 그 제품을 살펴보니, 제조사가 '네오팜'이었다. 기존에 쓰던 '세타필' 바디 로션이 마침 떨어졌는데, 바디보습 국내 1위 '더마비'를 써봐야겠다.

네오팜 공식홈페이지

마침 상상인증권에서 네오팜 리포트를 발간했다. 네오팜 분석이 한결 수월해질 것 같다.

■ 3분기를 거쳐 4분기에 의미있는 실적 회복 가능할 전망 - 상상인증권
① 2Q 실적 예상보다 부진
# 메디컬 스킨케어 제로이드는 성장
# 피부장벽 전문브랜드 리얼베리어, 리뉴얼을 앞둔 아토팜 매출 정체
# 건기식 매출은 홈쇼핑 채널 경쟁심화로 소폭 감소. 당분간 정체될 전망
# 판관비 지출이 감소해 수익성은 개선. 영업익 전년비 13.4% 증가

② 4Q 영업실적 본격 성장 전망
# 아토팜 리뉴얼이 9월에 진행돼 일시적 매출 감소 가능성 ↑
# 쿠팡 재고효과와 리얼배리어 리뉴얼 기저효과로, 3Q 매출액 소폭 성장 예상
# 수익성은 아토팜 리뉴얼 마케팅비 증가와 리업레리어 H&B광고비 증가로 소폭 감소 전망
# 3분기는 계절적 비수기. 4분기가 계절적 성수기
#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 리뉴얼 효과가 4분기 나타날 것으로 기대
# 더마비(바디보습 국내 1위)와 리얼베리어 등이 H&B채널에서 성장하고 있어 4분기 전망 긍정

③ 현재 주가는 '저평가'
# 2021년 PER 12.7배, 2022년 PER 10배
# 코로나 이전 PER은 19.8배 수준. 현재 PER은 과거 대비 저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