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과 배터리 시장을 조사하다 보면 BYD를 자주 보게 됩니다. BYD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입니다. 또, BYD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2위죠. 물론, 중국 시장의 영향력으로 인해 순위가 다소 '뻥튀기'된 점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업체들도 과거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성장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듯이 BYD도 중국 시장을 넘어 세계로 나갈 준비를 합니다.
K-배터리, 점유율 또 하락…중국 CATL·BYD 약진 지속
K-배터리, 점유율 또 하락…중국 CATL·BYD 약진 지속 - 데일리한국
[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지난해 1~11월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SK온·삼성SDI)의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이 전년 대비 하락하며 19.8%로 떨어졌다.반면 중국 기업들은 안정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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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교두보로 삼은 곳이 우리나라입니다. 그러나 사실 BYD와 중국산 전기차는 이미 우리나라에 진출해있습니다. 바로 '전기버스'로요.
우리나라 전기버스 시장은 이미 중국산 제품이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죠. 2023년 기준 중국산 전기버스 점유율은 54.1%였습니다. 그나마 2024년 상반기 점유율은 환경부가 보조금 지급 기준을 변경하면서 40.7%로 낮아졌어요. 그러나 여전히 중국산 전기버스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눈 뜨고 당할 판 신흥국 장악한 中 전기버스…韓 속수무책
눈 뜨고 당할 판 신흥국 장악한 中 전기버스…韓 속수무책 | 이코노믹데일리
[이코노믹데일리]지난해 8월 남미 국가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서는 2층 전기버스 10대가 새롭게 도입됐다. 모두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가 공급한 차량이다.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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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전기버스가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이유는 '가격'과 '출고 기간' 때문입니다. 우선 가격은 약 1억원의 차이가 난다고 알려져 있죠. 현대차의 전기버스는 출고까지 약 1년인 걸린다고 알려졌습니다.
[단독]중국산 버스가 장악한 국내시장…원인은 알고보니 '현대'
[단독]중국산 버스가 장악한 국내시장…원인은 알고보니 '현대' | 이코노믹데일리
[이코노믹데일리]지난 20일 인천 주안역에서 시내버스를 탔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출발에 승차감 좋다고만 생각했다. 하차 후 정류장을 떠나는 버스 뒤편에서 의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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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시장을 점령한 중국산 전기차가 이제는 일반 자동차 시장을 겨냥합니다. 중국산에 대한 불신이 있지만,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적절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면 시장의 판을 흔들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가 이뤄진 후 '생각보다 괜찮더라'는 후기가 들려온다면 '애국 마케팅'으로는 점유율 방어가 힘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BYD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내기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야디 효과로 전기차 값이나 좀 내렸으면 좋겠다"는 소비더머니 표현에 100% 공감합니다. 현대차·기아가 긴장해 점유율 방어를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WxIXULrOeos?si=SvGl6FEHRJgoR-zf
동시에 투자자로서는 BYD의 행보를 유심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난해 중국 업체의 성장을 간과했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 BYD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BYD를 살펴보면 자동차 산업 변화와 관련주(현대차·기아 포함)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insightbank/223712056358
신영증권 반성문 "중국 약진 간과·국내 과소평가"
신영증권이 2024년을 돌아보며 '반성문'을 작성했어요. 반성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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